자료는 여기에_3

2020년 전국 해돋이 명소 접근성 좋은 10군데 총정리

2019. 12. 31. 12:24

 

 

오늘 밤만 지나면 2019년이 가고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됩니다.

 

정말 세월이 빨리 지나는 것 같아 안타까운 맘이 있는데요.

 



새해를 맞아 벌써부터 전국의 해돋이 명소에는 사람들로 부쩍부쩍한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0년 전국 해돋이 명소를 접근성 좋은 곳으로 총 10군데 총정리해보았는데요.

 

긴 말 할 필요없이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90년대 초중반 모래시계의 촬영장소로 유명한 강원도 강릉시 정동진은 해돋이하면 사람들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장소입니다.

 

주변에 관광지가 많아 일출 명소외에도 주변 볼거리가 많은 곳으로도 유명하죠.

 

 

 

경북 포항의 호미곶은 상생의 손으로 유명한 곳으로 SNS가 나온 이후부터는 더 유명세를 탄 지역입니다.

 

이곳도 워낙 유명한 탓에 주변 관광지와 즐길 거리가 많아 사람이 늘 많은 곳이죠.

 

 

 

울산시 대송리에 위치한 간절곳은 드라마 욕망의 불꽃의 촬영지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근처 소망길이 펼쳐져 있어 산책하기 좋고 소망우체통에 자신의 희망을 쓰는 경험도 색다르게 즐길 수 있죠.

 

 

 

강원도 강릉시에 위치한 경포대는 해수욕장으로도 매우 유명한 지역인데요.

 

근처 정동진하고도 가까워 이곳저곳으로 해돋이를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곳은 주변에 워낙 편의시설이 잘 되어 있어 하루 푹 즐기기에 너무나 좋은 곳이죠.

 



 

 

부산시 영도구 태종대는 유원지로 유명한 지역으로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일출은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기기에 딱 좋습니다.

 

오늘같이 중국발 스모그가 없는 아주 맑은 날씨에는 일본 대마도가 보이기도 하죠.

 

 

 

제주도 서귀포시의 성산일출봉은 독특한 경관으로 매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관광지입니다.

 

제주도를 관광하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거쳐야 할 필수코스이기도 하죠.

 

 

 

강원도 동해시에 위치한 추암해변은 동해의 아름다운 일출과 일몰을 보는데 더없이 좋은 지역입니다.

 

근처 공원과 출렁다리가 데이트 코스로 유명하고 추암역과 바로 근접해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에게 특히 권장하고 있는 해돋이 명소입니다.

 

 

 

전남 완도의 보길도는 근처 여러 섬과의 일출 장면을 볼 수 있어 다른 지역과 확연히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근처에 공룡알이 많이 발견된 해변도 유명하고 민박도 상당히 활성화되어 완도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거듭나고 있죠.

 

 

 

전남 해남군의 땅끝마을은 이제 그 어떤 설명도 필요없는 관광지로 매우 유명합니다.

 

매년 무료로 관련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해변을 따라 드라이브 및 자전거 라이딩을 하기에도 딱 안성맞춤인 지역이죠.

 



 

 

강원도 양양군의 하조대는 암석해변으로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오랜시간 일출 해맞이 명소로 유명한 곳이며 내년 새해에도 많은 사람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이상으로 2020년 전국 해돋이 명소 접근성 좋은 10군데 총정리 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