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제작한 포토스케이프는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포토샵의 강력한 편집 기능중 알짜배기만 따로 모아두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잘 만들어진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에게 이미지와 관련된 작업의 꼭 필요한 기능만 제공하여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대표적인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인데요.
이미지와 사진의 자르기와 이동은 물론 움짤 만들기, 로고나 서명을 새길 수 있는 워터마크 만들기, 콘트라스트 등을 보정할 수도 있으며 오늘 알려드릴 이어붙이기 기능으로 사진 합성과 합치기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여 사진 합치기 방법, 한 번 알아볼까요?
가장 먼저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하면 위와 같은 메인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이중에서 빨간색 테두리를 친 '이어붙이기'를 선택하세요.
이 메뉴에서 온갖 사진과 이미지를 이어붙이기 하여 하나의 사진처럼 만들 수 있답니다.
이어붙이기 기능으로 화면이 바뀌었죠?
왼쪽에 윈도우 탐색기 처럼 폴더 트리가 표시되는데 이것을 이용하여 합치기 할 사진이 있는 폴더로 이동하세요.
이동한 뒤에 사진을 드래그 하여 포토스케이프 한 가운데 작업창으로 끌어내세요.
이러한 작업을 반복하여 원하는 만큼의 사진과 이미지를 합치세요. 드래그 한 것만으로 사진이 이어붙이기 되었죠?
오늘 알려드린 작업으로 이어붙이기를 하면 오픈마켓이나 다나와같은 사이트에서 상품 상세이미지처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패널에는 밑으로 이어붙이기 할 것인지 / 옆으로 할 것인지 / 또는 바둑판 모양으로 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으며 이미지와 이미지 사이의 간격조절과 색상등등 여러가지 세부적인 설정도 모두 이곳에서 하면 됩니다.
원하는 사진을 다 합쳤다면 저장을 눌러보세요.
저장을 누르면 위와 같은 작은 창이 뜨는데 하나의 사진으로 합성하는 것이라 해상도와 품질을 정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선명하고 높은 품질이 좋을테니 100% 품질로 설정한 뒤 확인을 누르세요.
이제 폴더에 여러분이 작업한 사진을 여러개 합치기해서 하나의 사진으로 되어있을 것입니다.
포토스케이프로 이미지 이어붙이기와 사진 합치기 방법, 굉장히 쉽죠? 여러분의 소중한 추억이 담긴 사진을 이와같은 방법으로 하나의 사진으로 만들어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