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다닐 적 교사들의 월급은 얼마일까 궁금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사립학교를 제외한 초등학교와 중학교, 고등학교의 교사들은 공무원 신분이라 매 년 정부에서 월급과 보수를 지정하여 국민들에게 알려주고 있는데요.
유치원 교사도 같은 대우를 받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교사는 공무원이기에 매 년 자동으로 인상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박봉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갖고 있는 것이 일반적인 시각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초등교사나 중등교사, 고등교사를 포함한 유치원 교사의 2016년 교사월급을 얼마나 받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의 교사 월급은 호봉에 따라 다르게 지불받고 있습니다.
가장 말단인 1호봉은 147만원부터 시작하여 최고 40호봉은 약 480만원을 받고 있는데요.
이는 유치원 교사나 초등교사, 중등교사, 고등교사 할 것 없이 모두 똑같이 적용받고 있습니다.
혹자는 이 월급표를 보고 교사들의 처우가 너무 모자른 것 아닌가 하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이것을 본봉으로 여기에 교직수당이나 시간외 근무수당, 보충수업수당과 기타 수당을 합쳐 총 실제 갖고가는 월급이 나옵니다.
수당은 자신이 어떻게 하는냐에 따라 매 번 다르게 받는 것이기 때문에 평균치는 없지만 수당을 합치면 200 ~300만원 사이로 월급을 받습니다.
물론 이는 개인차가 심하게 날 수 밖에 없겠죠?
그리고 교사 월급표 비고란에는 방과후 교사같은 시간제로 근무하는 기간제 교사들에 대한 월급도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2016년 교사월급을 얼마나 받는지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요.
날씨가 하루하루 다르게 쌀쌀해지고 있으니 건강에 조심하시기 바라면서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