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대부분의 은행거래를 PC나 컴퓨터,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등으로 보는 경우가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과거와 다르게 직접 은행에 가지않고도 계좌이체와 입출금등의 금융거래를 할 수 있어 너무나도 편리한데요.
특히 이번 정부에서부터 은행에 직접 가지않고도 계좌을 개설하고 해지까지 할 수 있게 되어서 더 편리해졌습니다.
또한 법인을 세울 때나 유학을 갈 때 증빙서류로 꼭 필요한 예금잔액증명서도 은행에 가지않고도 집에서 조회가 가능해졌는데요.
농협이나 국민, 기업은행같은 시중은행중에서 씨티은행의 예금잔액증명서의 조회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금잔액증명서는 내 통장에 잔액에 얼마있다라는 것을 증명해주는 증빙서류인데요.
앞서 언급했지만 법인이나 유학을 갈 때 필수로 요구하는 문서입니다.
예금잔액 명세서, 예금잔액 확인서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정확한 명칭은 예금잔액 증명서입니다.
씨티은행 홈페이지 방문하면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는데요.
메인 홈페이지에서 좌측 중간쯤에 '인터넷 무방문 신청서비스'를 선택하세요.
화면이 바뀌면서 새로운 페이지가 열렸습니다.
앞으로의 금융거래는 과거 면面 대 면面에서 비대면面 서비스로 급속하게 옮겨가고 있는 추세인데요.
예금잔액증명서의 조회또한 과거에는 은행에 직접 가야 했지만 이제는 거의 대부분의 은행에서 비대면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열린 페이지 중간쯤에 '예금잔액증명서발급조회' 메뉴를 클릭해보세요.
또 다시 화면이 바뀌면서 성명과 연락처를 입력하라는 화면으로 바뀌는데요.
간단한 정보를 입력한 뒤 한글용이나 영문 증명서를 조회 하면 모든 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무척 간단하고 쉽죠?
이번 시간에는 씨티은행의 예금잔액증명서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는 모든 금융거래가 PC와 모바일에서 이루어지도록 관련 제도와 법규가 바뀌었으면 이용자들이 더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