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제작자가 만든 캡쳐 프로그램인 픽픽 PicPick은 작은 용랑이지만 그 기능이 막강한 프로그램으로 유용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컴퓨터 화면을 다양한 방법으로 캡쳐하는 것은 물론 포토샵에서 자주 쓰는 기능을 편집 툴로 구성하여 간단하고 빠른 이미지 작업이 가능하게 하는데요.
이것뿐만 아니라 이미지 및 사진 작업을 할 때 이런 기능이 있으면 좋겠다하는 것을 따로 모아둔 그래픽 도구가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이미지나 사진의 색을 추출 Color Picker 할 수 있는 도구 tool 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려드릴까 합니다.
색상 추출은 포토샵으로 정확한 색상을 요구할 때나 파워포인트 PPT에서 적용하고픈 레이아웃 및 색상이 있을 때 자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레트로 retro 적인 사진효과를 내고 싶거나 파워포인트에서 멋진 PPT와 비슷한 연출을 하고 싶을 때 자주 사용하는데요.
Color Cop과 eclipse palette같이 색 추출을 전문적으로 하는 프로그램도 따로 있을 정도입니다.
그러나 픽픽은 자체 어플내에 관련 기능을 탑재하여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가장 먼저 픽픽을 실행시켜 보면 위와같은 메인 페이지가 뜨는데 그중에서 '색상 추출 도구'를 선택하세요.
메뉴를 클릭하면 스포이드가 나오면서 마우스 커서를 아무 곳이나 갖다대어도 색상 코드가 표시가 됩니다.
이 때 색을 추출하고 싶은 곳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대서 클릭해보세요.
그럼 위와같은 색상 팔레트가 나타나죠?
색상 팔레트는 스포이드로 색상을 추출했을 때의 색상코드가 무엇인지 알 수 있게 해주는 도구입니다.
왼쪽에는 현재 색상의 위치와 오른쪽에는 RGB 코드와 HSB코드, 맨 아래에는 HTML 코드등이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복사버튼을 누르면 색상 코드가 바로 복사되어 다른 프로그램에서 붙여넣기하면 똑같은 색상이 표시되는 것이죠.
쉽죠?
그리고 픽픽 프로그램내에서 사진이나 이미지 편집중에 사용하고 싶을 때는 리본메뉴 - 색상 위치에 있는 스포이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픽픽 어플내에서 바로 foreground 전면색이 변경됩니다.
바뀐 foreground 전면색으로 바로 바로 편집을 할 수 있는 것이죠.
오늘은 색추출 프로그램을 따로 다운로드 Download하거나 설치 Install가 필요없는 방법으로 캡쳐 프로그램인 픽픽 Picpick을 이용하여 색상을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을 적으면서 다시 한 번 느끼지만 개인적으로 픽픽은 정말 마음에 쏙 드는 프로그램 중에 하나라는 것을 느낍니다. 아주 잘 만들었어요. 최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