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과 10년여전, 20년 전에는 생활정보지로 많은 것들을 해결한 적이 있었습니다.
새집을 구할 때에도 생활정보지가 필요했으며, 구인구직이나 알바를 할 때에도 생활정보지로 모든 것을 알아보던 시절이 있었죠.
현재는 인터넷의 보다 전문화된 사이트와 서비스를 이용하여 과거처럼 많이 이용하지는 않지만 어르신들이나 지역의 밀착된 서비스는 아직까지도 생활정보지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유명한 벼룩시장이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벼룩시장의 광고비가 얼마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함께 가볼까요?
광고비를 알려면 가장 먼저 벼룩시장 홈페이지에 방문해야 합니다.
아래 링크로 이동하거나 인터넷 검색을 통하여 방문해보세요.
메인 홈페이지 가장 아래까지 스크롤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알바천국과 다방같은 사이트 모두 벼룩시장 산하의 회사들인가 봅니다.
이중에서 빨간 테두리친 것처럼 '광고 등록/관리 - 광고 요금안내' 메뉴를 선택해보세요.
클릭을 해보니 벼룩시장의 신문 줄광고 요금안내와 박스광고 요금안내를 알려주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벼룩시장의 광고비 정보를 알 수 있는데요.
먼저 줄광고인지 박스광고인지 둘중에 하나를 선택한 뒤에 어떤 지역의 벼룩시장에 광고할 것인지 지역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같은 페이지 아래에 지역 벼룩시장의 광고비용 금액을 알 수 있는 것이지요.
보통 줄광고는 부동산 매매나 전세, 월세, 중고장터, 구인광고에 많이 쓰이고,
박스광고는 업체나 규모가 크고 보다 전문화된 곳에서 오랫동안 광고할 때 많이 쓰입니다.
개인은 줄광고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겠죠?
위의 이미지는 서울 영등포 벼룩시장의 줄광고 요금표입니다.
자동차 판매인지 부동산 거래인지, 구인광고인지 종류에 따라 요금이 달라지며,
광고기간과 컬러를 입혀 눈에 확 띄게 할 것인지 옵션을 주고 있는데 이런 것들에 대해서도 추가요금이 붙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와같은 방법으로 전국에 있는 벼룩시장의 광고비용 정보를 살펴볼 수 있는데요.
벼룩시장같은 생활정보지를 이용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포스팅을 끝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