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번째 자료창고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이율과 이체한도 수수료 모두 확인

2019. 12. 6. 09:46

 

 

우리나라에 인터넷 전문은행이 출범한지도 꽤 오랜 시간이 흘렀습니다.

 

케이뱅크와 카카오뱅크가 현재 운영중이며 앞으로도 몇 군데의 인터넷 전문은행이 생길 전망인데요.

 



이중에서 카카오뱅크는 출범 직후부터 많은 분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얻어 승승장구하고 있죠.

 

특히 카톡의 이쁜 캐릭터가 있는 체크카드를 발급하기 위해 입출금 통장 개설을 많이 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이율과 이체한도 수수료 모두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카카오뱅크의 입출금 통장은 말 그대로 입금과 출금이 언제든지 가능한 일종의 막통장 형식을 띄고 있습니다.

 

인터넷 전문은행도 엄연한 은행이고, 여기서 만든 상품도 금융상품으로 처리되고 있는데요.

 

카뱅 입출금통장은 보통예금이며, 매월 네번째 금요일 잔액을 기준으로 그 다음날 토요일에 이자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입출금 통장, 이른바 막통장이기 때문에 별다른 세제혜택은 없으나 가입과 해지방법이 인터넷 모바일을 통해서 가능하기 때문에 접근성에서는 가장 편리한 면이 있습니다.

 

 

이 통장은 만 17세 이상의 실명의 개인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기간과 가입금액은 전혀 제한이 없으며 가장 중요한 기본금리는 연 0.10%로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통장 이자 및 이율계산은 매일 최종 잔액 * 약정금리 * 1/365의 공식으로 결산일에 지급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러한 직장인, 월급통장은 금리보다 이체 수수료에 더 민감한 것이 사실인데요. 이체 수수료도 모두 확인해볼게요.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은 카뱅 앱을 통해서 이체할 경우 1일 최대 200만원까지 허용됩니다.

 

일반 오프라인의 ATM 자동화기기의 출금과 이체금액도 1일 최대 100만원까지만 허용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인터넷을 통한 가입이 가능한 비대면 상품이다보니 법적으로 금융거래한도계좌로 처리됩니다.

 

이것을 기존 은행과 비슷한 '일반통장'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관리비 고지서나 전기 및 상하수도, 도시가스 고지서같은 금융거래목적 확인서류를 모바일 어플과 앱을 통해 제출해야 하는데요.

 

제출을 하고나면 일반 계좌로 변경이 되며 이때부터는 이체한도가 기존 오프라인 은행의 통장과 똑같이 대폭 상향됩니다.

 

 

 

위의 동영상은 카뱅 입출금 통장의 재미난 기능인데요.

 

세이프박스라 하여 여러 통장을 만들지 않아도 손쉽게 잔액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시청해보시기 바라며 이외에도 체크카드 발급도 같이 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오늘은 날씨가 매우 춥습니다. 서울같은 경우 영하 10도가 넘었는데요.

 

추운 날씨 건강 관리 꼭 잊지마시고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