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는 여기에_2

환절기 감기와 독감 예방하는 아주 사소한 방법 5가지 !!

2019. 12. 14. 09:57

요즘 겨울 날씨는 온도차가 매우 다이나믹한 것이 큰 특징입니다.

 

과거에는 삼한사온이라 하여 3일 춥고 하루 약간 따뜻한 날씨가 보통 일정하게 나타난 것 같은데, 현재는 이러한 모습이 완전히 없는데요.

 



대신 중국발 스모그가 매우 많아졌죠. 그리고 눈과 비도 거의 안온다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렇다보니 감기와 독감에 걸리는 분들이 은근히 많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감기와 독감을 예방할 수 있는 아주 사소한 습관 5가지에 대해 알아볼게요.

 

 

감기와 독감은 바이러스의 감염으로 걸리게 됩니다.

 

이 바이러스는 우리 신체중 손을 통해 감염되는 경우가 가장 많다고 할 수 있는데요.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손에는 엄청난 수의 세균이 살아있는 곳이며 이는 화장실보다도 10배 더 많은 수치입니다.

 

때문에 손씻기만 잘해도 감기와 독감의 상당부분을 예방가능한데요.

 

음식을 먹기 전, 화장실 직 후와 외출 후에는 반드시 손을 씻는 것이 좋습니다.

 

 

 

기침이나 재채기를 하면 최대 6미터 이상 침방울이 날라간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감염된 침방울은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데요.

 

과거 메르스 사태때 특히 기침 및 재채기의 무서움을 확인할 수 있었죠.

 

그래서 무엇보다 이것에 대한 예절을 지키는 것이 중요한데요.

 

기침과 재채기를 하기 전, 소매로 틀어막거나 티슈로 가리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나온다면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도 매우 좋은 습관이죠.

 

 

 

감기와 독감을 예방하는 가장 직접적인 방법으로 예방주사를 맞는 방법도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국가 주도로 노인 분들에게 무료로 겨울철이 되기 직전, 독감 예방주사를 맞게 하는데요.

 



동네 병원이나 보건소에서도 청년과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저렴하게 예방주사를 맞을 수도 있습니다.

 

가격도 1만원 이내이니 자주 걸리는 분들은 이러한 방법을 심각하게 고려해보세요.

 

 

감기와 독감은 바이러스로 걸리지만 평소 몸의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피로가 쌓인 상태가 계속되면 걸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평소 건강의 지름길이라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면 면역을 담당하는 림프구의 활동이 원활해지고, 혈액 순환또한 좋아지게 되죠.

 

또한 충분한 수면은 몸에 쌓인 피로를 푸는데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에 이러한 방법으로 면역력 자체를 높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 주변의 공기가 건조하면 감기에 걸리기 쉬운 상태가 됩니다.

 

실내에서는 40~60% 사이의 적절한 습도가 매우 중요하며 몸에서는 수분 공급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겨울철에는 따뜻한 차나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으며 몸을 따뜻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환절기 감기와 독감 예방하는 아주 사소한 방법 5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누구나 할 수 있는 아주 손쉬운 방법이니 꼭 실행해서 건강한 나날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