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퀘어피트 sqft 평수로 전환하기, 제곱미터로 환산하기

2020. 8. 25. 12:22

 

현재는 세계화의 여파로 도량형마다 표준이 정해져 있지만 아직까지도 각 나라마다 서로 다른 도량형을 사용할 때가 아주 많습니다.

 

특히 서양, 북미의 부동산을 볼 때 이러한 점을 더욱 더 피부로 확연히 느낄 수 있는데요.

 

우리나라는 면적의 크기를 평수 또는 제곱미터 m²를 사용하지만 그들은 Sqft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Sqft란 제곱피트 즉, 스퀘어피트의 약자로 저들이 자주쓰는 피트를 기준으로 한 면적 치수법인데요.

 

서양과 북미의 부동산에서는 표준으로 쓰이고 있는 치수이기도 합니다.

 

이것을 우리가 자주 쓰는 제곱미터나 평수로 전환 및 환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주  손쉽게 계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구글 검색란에 "sqft 평"이라고 입력하면 되는데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에서는 지원을 하지 않더라고요.

 

"sqft 평"이라고 구글 검색란에 입력하게 되면 검색란 바로 아래쪽에 자그만한 전환 환산 계산기가 뜨는데요.

 

왼쪽 제곱피트라고 쓰여진 것이 바로 sqft 스퀘어피트입니다. 오른쪽은 내가 전환하고자 하는 치수를 선택하면 되는것이죠.

 

그렇다면 4197sqft 스퀘어피트 (제곱피트)는 도대체 몇 평일까요?

 

환산하게 되면 약 117평이라는 것을 손쉽게 알 수 있는데요. 이와같은 방법을 이용하면 너무나 간단히 계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암산으로 계산하려면 35.583 그러니까 약 36으로 스퀘어피트를 나누면 우리가 자주 사용하고 있는 평수로 전환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죠.

 

구글의 면적 계산기는 제곱피트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도량형과 치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례로 우리나라의 국민주택 표준이라 할 수 있는 85m²는 약 25평이라는 것도 금방 계산이 되네요.               

 

구글의 이것은 면적이나 부피, 길이도 가능하니 여러분도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