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을 잡다한 정보

재난지원금으로 구글 기프트카드 구매 안됩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2021. 9. 25. 16:49

9월초에 80%의 국민에게 지급을 시작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제 5차 재난지원금)의 사용처는 딱 한 가지만 기억하면 됩니다.

 

매장 규모가 크고, 대기업과 연결되어 있거나,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죠.

 

그래서 백화점이나 복합쇼핑몰, 대형마트나 기업형 슈퍼마켓, 면세점과 대형 전자기기 판매점, 프랜차이즈 직영점, 대형 외국계 매장과 홈쇼핑 등에서는 지원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배달앱과 대형 인터넷 쇼핑몰도 추가로 사용할 수 없죠.

 

이에반해, 재래시장과 동네 슈퍼마켓, 식당과 약국, 병원, 안경점, 학원에서는 이용이 가능한데요.

 

개인이 운영하는 편의점과 빵집, 카페와 치킨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편의점은 개인이 운영하고 있기에 이번에 지급받은 5차 재난지원금 (국민지원금)으로 편의점 물품을 사야겠다고 해서 구글 기프트카드를 살려고 하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구매할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모든 기프트카드는 오직 현금으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죠.

 

구글 기프트카드뿐만 아니라 편의점에서 구매가능한 기프트카드 대부분은 결제할 때 현금만 받고 있는데요.

 

혹시라도 모를 '현금화'에 대비하여 오래전부터 이러한 정책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개인이 하는 편의점이라 하더라도, 재난지원금으로는 구글 기프트카드를 구매할 수 없는 것이죠.

 

정 구입을 하겠다싶으면 현금으로 결제하거나, 온라인 쇼핑몰 (옥션과 11번가 등등)에서도 판매하고 있으니 그러한 방법으로 구매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