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2000년대 초중반까지 뜨거운 관심과 인기를 끌었던 [싸이월드]가 부활한다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정식 오픈이 아니라 완전치 않지만, 싸이월드 아이디 찾기 서비스를 시행하는 등 그들 나름대로 분주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미니홈피의 수많은 사진 등 그때 그 감성이 이제는 흑역사로 남았지만 하루빨리 오픈되기를 바라면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1. 싸이월드에 접속하면 대문짝에 큼직막하게 [아이디 찾기]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그것을 누르세요.
2. 이름과 휴대폰 번호,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개인정보 수집과 이용에 동의하면 실명인증 후 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아이디 찾기 서비스를 통해 가입 당시의 회원 정보가 일치하면 저장된 사진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다만, ID 찾기 및 사진 보기 서비스는 2015년 1월 1일 이후 싸이월드에 1회 이상 방문한 분들만 우선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만약 회원가입을 한 적이 없다고 나오거나 실패했다고 뜨거나, 또는 기타 오류가 있어 조회가 안 되는 경우에는 정시 서비스 이후 계정 찾기 센터를 통해 지원할 예정이라고 하니 조금 더 기다려야 할 듯싶습니다.
5. 그리고 탈퇴한 계정은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며 복원이 불가능하며, 사진이 하나만 보인다면 공식 서비스 이후 미니홈피를 통해 모든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얼마 전까지 도토리 환불 서비스도 시행했지만 지난 8월 31일부로 종료되어 이제는 도토리 환불을 받지 못하니 이것도 꼭 알아두세요.
7. 정식 서비스 일자는 아직인 듯싶습니다. 이미 한 두 차례 연기가 되었는데 하루빨리 오픈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