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는 국내 토종의 커피전문점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커피전문점입니다.
특히 커피 관련 시장에서만 업종을 확장하고 있어 다른 프랜차이즈와 다르게 한 우물만 파는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그래서인지 영업도 잘 되고 있는 프랜차이즈이기도 합니다.
며칠전에는 영남 지역에 매장수가 400개를 돌파했다는 기사도 있었는데요.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한테도 이디야커피는 좋은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이디야 창업비용이 얼마인지 함께 살펴볼까요?
이디야커피는 앞서 이야기했듯이 국내에서 시작된 커피전문점입니다.
2001년부터 운영하기 시작하여 2015년 현재는 전국에 1,500점 매장을 오픈했는데요.
이디야 커피만의 창업노하우가 잘 발휘된 것 같습니다.
이디야 커피는 몇 가지 단계로 나누어 창업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금규모와 매장 규모에 맞는 매장을 물색하고 --> 매장 후보지의 입지 분석과 예상 매출을 추정하여 매장을 선택 --> 계약 체결 --> 인테리어 공사 --> 창업자 및 가맹점주 교육 --> 오픈 하기까지 점검 --> 오픈 --> 사후 지원
위의 과정이 창업하기까지의 절차인데요.
그중에서 인테리어는 이디야커피의 테마색인 파란색 위주로 어느정도 제한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이미지는 계약을 체결하고 인테리어를 모두 끝마친 상태에서 교육을 받는 과정인데요.
카페를 처음 오픈하거나 사업을 처음 하시는 분, 커피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과정입니다.
체인점 자체가 카페이다보니 커피에 대한 교육이 무엇보다 많은데요.
이디야커피는 맛이 좋기로 소문이 난 곳인데 이런 과정을 거쳐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후 세무와 노무, 물류, 마켓팅 및 매장 서비스, 손님 응대, 위생 교육을 하고 있으며,
맨 마지막에는 현장 시뮬레이션 실습과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큰 돈이 들어가는 것 만큼 교육도 잘 받아 성공하는 창업이 되게끔 교육 커리큘럼이 짜여져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이디야 창업비용을 예상으로 한 예시인데요.
모두 부가세는 제외한 비용이니 실제 창업을 할 때에는 더 늘어날 것입니다.
본사 가맹비와 홍보비, 보증금등이 있으며, 기기설비와 인테리어 비용도 확인해볼 수 있네요.
무엇보다 기기설비에 많은 돈이 들어가는 알 수 있는데요.
최고의 커피맛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가 봅니다.
기가만 좋다고 커피맛이 좋아지는 것이 아니니 창업교육때 커피 교육을 더 잘 받아야 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이디야 창업비용에 대해서 간략히 살펴보았는데요.
커피전문점이 식당과 다르게 깔끔하게 운영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인테리어와 분위기에 손님의 발길이 하루밤새에도 달라질 수 있으니 늘 긴장을 유지해야 하며, 알바생 관리도 무엇보다 신경써야 합니다.
아무쪼록 이디야커피 창업을 희망하시는 분들 모두 꼭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