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8호선 시간표와 노선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수도권 지하철 8호선은 서울 강동구 암사역에서 시작하여 성남시 구시가지를 운행하는 노선입니다.
다른 수도권 노선중에서 가장 적은 정차역을 갖고 있으며 운영하고 있는 거리도 불과 17.7km밖에 되지 않는데요.
현재 암사역에서 구리를 거쳐 경기도 남양주 별내신도시까지 공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장 구간이 완성되면 경기도 동북부와 서울 - 경기도 남동부를 잇는 대표적인 교통수단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8호선 시간표는 포스트 맨 하단에 준비해두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수도권 8호선 노선도입니다.
암사역에서 출발하여 천호역과 강동구청을 지나 잠실역 - 석촌역 - 가락시장 - 복정역 - 성남 단대오거리역 - 신흥역 - 수진역 - 모란역까지 운행하고 있습니다.
서두에서 언급한 것처럼 서울 지하철 노선중에서는 가장 짧은 구간을 지나가고 있지만, 별내신도시까지 연장 개통하면 노선의 길이가 길어짐은 물론 송파 위례신도시와 별내신도시같은 서울 내외의 신도시 주민들이 편안하게 이용가능한 노선으로 발전할 계획입니다.
위의 이미지는 수도권 8호선 지하철의 시간표 이미지입니다.
석촌역의 평일 시간표인데요.
오른쪽 상단에서 원하는 정차역을 선택하면 그 역의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행선지에 따른 종착지가 다른 노선의 시간표는 빨갛게 표시해두어서 구분하기 쉽게 꾸며져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평일 석촌역 오전 11시 54분 10초에 출발하는 열차의 시간표인데요.
열차번호는 8114번이고 모란역에서 출발하여 암사동까지 운행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석촌역에서 잠실역가지는 1분 50초가 소요되고 암사역까지는 10분 20초의 소요시간이 걸리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수도권 8호선 시간표와 노선도를 총정리 해보았는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8호선 시간표에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