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사업자는 지하철역마다 이용자들을 위해 각가지의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개인 물품보관함이 있는데요.
얼마전에는 부산과 수도권과 서울 지하철 1호선~4호선까지의 물품보관함 설치역과 이용요금같은 가격, 크기등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수도권 5호선과 6호선, 7호선과 8호선의 개인 물품보관함과 사용방법, 크기 및 가격등의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울의 지하철 1호선~4호선 사업자와 5호선~8호선까지의 사업자는 서로 달라서 포스팅도 나눌 수 밖에 없었는데요.
위의 이미지는 지하철역에 설치된 물품보관함을 이용하는 방법을 설명한 이미지입니다.
지하철 5호선부터 8호선의 물품보관함을 사용할 때 핸드폰을 이용해야 하며,
휴대폰 결제와 카드결제를 하고 있다는 것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위의 이미지는 가장 중요한 물품보관함의 이용요금과 가격입니다.
크기에 따라 소형, 중형, 대형의 가격이 다른데요.
시간당 이용요금과 12시간을 초과할 때마다 요금이 가산되니 위이 이미지를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소형은 1,000원 / 중형은 1,500원 / 대형은 2,000원이며,
12시간마다 똑같은 기본요금이 추가로 지불됩니다.
지하철 5호선~8호선 사이에 설치된 물품보관함의 소형, 중형, 대형 사이즈입니다.
대형은 생각보다 꽤 큰 크기입니다.
가격과 더불어 가장 중요한 정보라 할 수 있는 물품보관함이 설치된 지하철역과 개수입니다.
5호선은 김포공항역과 여의도역, 광화문역, 천호역, 올림픽공원역에 많은 숫자로 설치되어 있으며,
6호선은 합정역, 공덕역, 이태원역에 많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7호선은 광명사거리와 가산디지털역, 강남 고속터미널역, 상봉역, 노원역에 많이 설치되었고,
8호선은 잠실역에 가장 많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서울의 지하철 5호선과 6호선, 7호선과 8호선에 설치된 개인 물품보관함의 이용방법과 가격, 설치된 역과 개수, 크기등의 전반적인 안내를 해드렸는데요.
보관함 이용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