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을 잡다한 정보

3만 할인이 가능한 정부 숙박쿠폰 빨리 신청 [선착순 12.23까지]

2021. 11. 13. 15:19

정부에서는 다양한 소비쿠폰을 만들어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중에는 숙박 쿠폰도 있는데요.

 

이것을 사용하면 최대 3만원까지 숙박비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발급받고 사용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더 알고 싶다고요? 끝까지 이 포스팅을 보시면 궁금증이 해결될 것입니다.

 

바로 시작해보죠.

 

 

 

 

선착순이라 최대한 빨리 신청해야

 

정부 숙박쿠폰이란, 사회적 거리두기로 여행은커녕 외출도 힘들었을 텐데요.

 

단계적 일상회복이 차차 현실화되면서 관련 업계를 지원하기 위한 정부의 소비쿠폰 중 하나입니다.

 

이것을 발급받고 여행을 하면서 사용하면 숙박비를 할인받을 수 있는 것이죠.

 

발급 대상자 : 대한민국 국민 누구에게나

 

발급 매수 : 1인당 1장

 

혜택 : 7만원 이하의 숙박비는 2만 원 할인 / 7만 원 초과일 경우에는 3만 원 할인

 

사용기간 : 11월 9일 화요일 ~ 12월 23일 목요일까지

 

쿠폰 유효기간 : 매일 오전 10시 ~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정부 숙박쿠폰은 국민 누구나 지급받을 수 있지만 선착순으로 신청한 193만 명에게만 지급하기 때문에 가급적 최대한 빨리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발급받으면 쿠폰의 유효기간이 있기 때문에 당일에 써야 한다는 조건이 붙는데요.

 

만약 당일에 쓰지 못하거나 예약을 취소했거나, 깜박 잊어버렸을 경우에는 자동으로 소멸되고 맙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사용하지 않았던 미사용자라면 다음날 오전 10시부터 남은 쿠폰을 재발급받을 수 있긴 하죠.

 

 

숙박쿠폰 발급받고 사용하기 프로세스
숙박쿠폰 사용법

 

 

국내 온라인 예약 사이트에서 발급가능

 

정부 숙박 쿠폰은 [숙박 대전 전국편]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 접속한 뒤 - [숙박 할인권 받으러 가기] 배너 클릭 - 티몬이나 하나투어 등 국내 온라인 예약 사이트 47곳 중에 한 곳 선택하기 - 여행하고픈 지역 선택 후 숙박 쿠폰 사용이 가능한 업체에서 예약한 뒤 쿠폰 사용하기 순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쉽죠?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숙박 업체는 국내 유수의 호텔과 리조트, 콘도와 펜션, 민박과 모텔 등에서 이용 가능하며 반드시 쿠폰 사용이 가능한지 살펴본 다음에 결제해야 합니다.

 

미등록 업체와 대실 이용료에는 사용이 안되니 이것은 꼭 기억해주시고요.

 

그리고 이것과 관계된 추가 문의나 궁금할 사항이 있으시다면 전담 콜센터 1670-3980번으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