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을 준비하거나 사업을 하고 있는 분들은 신경써야 할 것이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경쟁업체보다 훨씬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야 되고 직원관리와 자금관리, 세금관리도 해야되는데요.
그중에는 거래업체와의 견적이나 주문, 발주상황을 기록으로 증명할 수 있는 거래명세서도 작성해야 합니다.
요즘에는 개인사업자같은 간이과세자들의 편의를 위해 여러종류의 거래명세표 프로그램과 매입매출 프로그램등이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거래명세서 양식과 서식 5종을 준비했으니 다운로드받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엑셀 파일로 된 거래명세서 양식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양식으로 되어있네요.
이번에는 한글 HWP파일로 되어있는 거래명세서와 거래명세표입니다.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필요할 때마다 인쇄출력하여 사용해보세요.
이번 양식과 서식은 엑셀파일로 된 거래명세서와 MS워드 DOC파일로 구성된 거래명세서입니다.
워드 DOC파일은 발주서와 검수서도 포함되어 있네요.
이번에는 엑셀파일의 거래명세서와 이미지파일로 구성된 파일입니다.
인쇄출력하실 분들은 이미지로 된 양식을 이용하면 되겠죠?
마지막 양식과 서식은 엑셀 XLS파일로 구성된 거래명세서와 자동수식이 가능한 파일, 일반 양식의 이미지파일로 포함된 파일입니다.
총 4개의 파일이 있으니 원하는 양식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거래명세서 양식과 서식 5종을 다운로드할 수 있게 준비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