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자료창고

컴퓨터로 실시간 TV보기 2가지 방법 대공개

2017. 2. 10. 16:49

오늘은 컴퓨터로 실시간 TV보기 2가지 방법 대공개 해보겠습니다.


요즘에는 TV를 보는 방법이 다양해졌습니다.






컴퓨터나 노트북같은 PC로 TV를 시청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같은 모바일의 앱과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시대인데요.


컴퓨터나 노트북으로 TV를 보기위해서 회원가입을 하거나 이용권을 결제하는 등 번거롭고 귀찮은 절차가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복잡한 단계없이 컴퓨터로 실시간 tv보기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방법 2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1. 컴퓨터로 실시간 tv보기 2가지 방법 대공개



컴퓨터로 TV 티비를 보기위해서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각 방송국마다 회원가입을 하거나 이용권을 구매하여 보는 것이 일반적이 방법입니다.


아니면 플레이어K나 미니같이 특성 방송국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실시간 TV보기가 가능한데요.


이와같은 방송국에서 제작한 프로그램들은 해당 방송국의 프로그램만 볼 수 있다는 한계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 알려드릴 2개의 방법은 특정 방송국이 아닌 MBC나 KBS, SBS같은 지상파 방송은 물론 채널A, TV조선같은 종편과 홈쇼핑 채널, 경제채널, 스포츠 방송등을 두루두루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회원가입도 필요없고 무엇보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죠.




첫번째, 컴퓨터로 실시간 TV보기
에브리온 TV



2. 컴퓨터로 실시간 tv보기 2가지 방법 대공개



컴퓨터로 실시간 TV보기 첫번째 방법은 에브리온TV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에브리온TV는 현대 HCN에서 만든 무료 N스크린 TV서비스인데요.


지난 2011년 30개의 채널로 시작했던 것이 현재는 250여개의 채널을 확보한 국내의 대표적인 무료 실시간 TV보기 방법입니다.


에브리온TV에 접속하면 메뉴라고는 단지 채널을 분류한 것밖에 없는데요.


이와같은 단순함이 오히려 많은 사람들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에브리온 TV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바로 TV시청이 가능한데요.


액티브X같은 자질구레한 프로그램같은 것을 설치할 필요도 없으며 화질도 HD화질을 지원하여 감히 최고라 할 수 있습니다.



3. 컴퓨터로 실시간 tv보기 2가지 방법 대공개



에브리온TV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TV시청이 가능하지만 위와같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더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가 바로 에브리온TV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한 모습인데요.


왼쪽에는 채널을 종류별로 분류했으며 오른편에는 TV화면이 나옵니다.


컴퓨터와 노트북같은 PC에서 모두 이용가능하며 애플의 Mac OS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두번째, 컴퓨터로 실시간 TV보기

온프리 TV



4. 컴퓨터로 실시간 tv보기 2가지 방법 대공개



컴퓨터로 실시간 TV보기 두번째 방법은 온프리TV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온프리TV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실시간 TV를 (온에어 On Air) 무료로 (프리 Free) 이용할 수 있다하여 앞글자를 따와서 이름지었는데요. (온에어 + 프리 = 온프리)


MBC, KBS, SBS같은 지상파와 종편, 케이블 채널등을 대부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온프리TV 역시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절차가 필요없는데요.


다만,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시청하는 것은 지원하지 않기에 반드시 온프리TV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야 합니다.




5. 컴퓨터로 실시간 tv보기 2가지 방법 대공개


6. 컴퓨터로 실시간 tv보기 2가지 방법 대공개



위의 이미지가 온프리TV의 프로그램 모습입니다.


지상파는 물론 스포츠 채널, 종편, 홈쇼핑, 경제 채널과 기타 케이블 채널을 다양하게 실시간 TV보기가 가능한데요.


아쉬운 것은 온프리TV나 에브리온TV는 엠넷같은 CJ계열의 실시간티비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CJ 산하의 TVN이나 엠넷같은 방송은 티빙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한 뒤 시청해야 합니다.


온프리TV 의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HD화면으로 버퍼링이 거의 없이 무료로 실시간티비를 볼 수 있어 좋은데요.


일부 사기꾼들이 이와같은 프로그램을 마치 유료결제해야 이용할 수 있다는 등 사기를 치고 다니는데 여러분들은 절대 속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컴퓨터로 실시간 TV보기 2가지 방법 대공개를 해보았는데요.


이제 컴퓨터에서 마음껏 TV를 시청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