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달 전에 카카오톡으로 유명한 카카오가 멜론을 전격 인수한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카카오측에서는 카카오뮤직을 선보였지만 기대에 못미치는 낮은 이용률을 보여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였는데요.
멜론을 인수함으로써 다시 한 번 음악 스트리밍 분야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멜론은 엠넷, 벅스, 지니, 네이버 뮤직등과 더불어 국내의 대표적인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멜론 이용권의 가격이 얼마인지 살펴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멜론 이용권 가격을 살펴볼 때 반드시 알아야할 것이 바로 부가가치세 항목입니다.
모든 이용권은 부가가치세 VAT 10%가 별도로 부과된다는 점을 반드시 기억해주세요.
그리고 모바일 기기는 휴대폰과 태블릿 모두을 뜻하는 것임을 알립니다.
무제한 듣기와 무제한 MP3 다운 이용권의 가격인데요, 정기결제와 한달 이용권의 가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무제한 듣기와 MP3 다운로드 이용권입니다.
MP3 파일을 몇 곡을 다운로드받느냐에 따라서 이용권 금액이 달라지는데요.
위의 이용권을 사용한 뒤 다운로드 받는 MP3파일은 모든 기기에서 재생되며 기간연장 필요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30 플러스는 정기결제 시 13,000원이나 T멤버쉽 혜택으로 50%할인 받으면 6,5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30플러스의 한 달 이용금액은 13,500원을 지불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SK텔레콤의 T멤버십을 이용할 때에는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뒷부분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무제한 듣기 서비스입니다.
스트리밍 클럽과 모바일 스트리밍 클럽이 있는데요.
모바일에만 들을 수 있는 이용권 가격이 PC와 함께 들을 수 있는 이용권보다 1,000원 더 저렴하게 요금이 책정되었습니다.
이번에는 MP3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이용권입니다.
30곡 다운 한 달 이용권은 9,500원 / 150곡 다운 이용권은 한 달 28,500원입니다.
위의 이미지는 그밖의 기타 이용권 가격입니다.
어학 공부와 관련된 프리클럽과 음악 1곡 씩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개별 요금제와 무직비디오 다운로드 이용권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멜론과 SK텔레콤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할인 행사도 있습니다.
3개월동안 할인받는 것은 물론 T멤버쉽 50% 할인도 되는 이용권인데요.
인상된 가격으로 결제하지 마시고 이런 혜택을 이용하는 것이 아주 좋은 것 같네요.
그리고 연 3회 추가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 프로모션은 사전 예고 없이 종료될 수 있다고 하니 SK텔레콤을 이용하면서 멜론 이용권을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기간내에 이용하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아래는 T멤버십 할인가가 적용된 멜론 이용권 가격표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멜론 이용권을 사용하다가 중간에 해지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와 같은 경로로 해지신청을 하면 바로 해지가 가능합니다.
멜론PC 홈페이지 > 내정보 > 내 이용권 / 결제정보 > 멜론이용권 > 이용권 해지신청
이번 시간에는 멜론 이용권이 얼마인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항간에서는 카카오측에서 멜론의 인수대금을 너무 과하게 책정했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있습니다.
뉴스 보도에서도 카카오의 경영상황이 녹록치 않아 보인다는 소식이 계속해서 들려오는데요.
카카오톡을 국내에 보급시킨 그 힘으로 앞으로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면 카카오측이 다시 한 번 비상하리라 생각합니다.
힘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