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국내섬여행] 자월도 배시간과 배편 알아보기 이작도 승봉도 포함

2016. 11. 10. 08:41


인천광역시와 당진시 사이의 서해안 연안에는 크고 작은 섬들이 많습니다.


덕적도와 자월도도 있으며 오늘 알아볼 자월도와 이작도, 승봉도도 있는데요.


이들 섬은 낚시하기에도 좋아 낚시꾼들이 즐겨찾는 곳이며 1박2일의 백패킹을 하기에도 덧없이 좋은 환경을 갖춘 섬들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들 섬으로 가는 방법은 배를 타고 가는 방법밖에 없는데요.


인천연안여객터미널에서 출발하는 배를 타고 도착해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작도와 승봉도를 포함한 자월도 배시간과 배편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마련해보았습니다.



1. [국내섬여행] 자월도 배시간과 배편 알아보기 이작도 승봉도 포함



자월도는 인천항에서 남서쪽으로 32km떨어진 거리에 있는 섬으로 쾌속선을 타고 1시간 정도 걸리는 곳에 위치한 섬입니다.


장골해수욕장과 큰말해수욕장이 있으며 갑진모래해변으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여름에는 가족단위로 여행하기에 좋은 섬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작도는 자월도 남쪽 아래에 약 8km 떨어진 지점에 있는 섬으로 예로부터 해적들이 은거했던 곳으로도 매우 유명한 섬입니다.


대이작도와 소이작도로 나뉘어져 있으며 남한에서 가장 오래된 암석과 송이산이 유명한 여행지이며 대이작도 앞바다에는 풀등 또는 풀치라 불리는 모래섬이 있는데요.






이것은 썰물때에만 3 - 5시간 보였다가 사라지는 섬으로 물때를 잘 맞춰야먄 진입할 수 있습니다.


승봉도는 대이작도의 동쪽에 위치한 섬으로 4km의 광활한 백사장이 있는 사승봉도 역시 볼거리가 많은 섬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2. [국내섬여행] 자월도 배시간과 배편 알아보기 이작도 승봉도 포함



이작도와 승봉도, 자월도의 배값, 배 승선요금을 살펴볼게요.


이들 섬으로 갈 때에는 쾌속선으로 가야만 하는데요. 쾌속선 이름은 웨스트그린으로 약 300톤으로 이루어진 쾌속선이며 약 350여명을 승선시킬 수 있는 배입니다.


출발하는 지역은 인천항의 인천연안여객터미널인데요.


위의 이미지는 배값을 나타낸 가격표입니다.


출항은 섬으로 출발하는 배를 뜻하며 입항은 인천항으로 돌아오는 배를 뜻하는데요.


인천시민은 보다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성수기 기간에는 일반여객 운임의 10%를 할증 적용시키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배값, 가격표에서 중고생은 학생증을 소지한 중학생과 고등학생을 의미하며 / 소아는 12개월 이상 - 초등학생까지 / 경로는 만 65세 이상의 경로자 / 유아는 12개월까지의 아기로 무임으로 승선할 수 있습니다.



3. [국내섬여행] 자월도 배시간과 배편 알아보기 이작도 승봉도 포함



마지막으로 자월도의 배시간표입니다.


이번 달 11월의 배시간표인데요. 인천에서 출항하여 자월도까지 약 1시간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위의 배시간표에서 기항지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이것은 버스에서의 정류장과 비슷한 말로 경유하고 있는 지역을 말합니다.


그리고 인천항에서 출발한 배는 가장 먼저 자월도에 도착하고 그 다음 25분뒤에는 승보도에 도착합니다.


그 후에 20분이 지나면 다시 이작도에 도착하고 있으니 승봉도와 이작도에 가실 분들은 잘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작도와 승봉도 포함한 자월도 배시간과 배편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서해안의 아름다운 섬들을 둘러보고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