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자동차 시장은 연간 약 180만여대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2015년에 정점을 찍은 뒤 세계적인 불경기탓에 하향곡선을 그리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약 150만여대가 국내자동차이 시장을 선점하고 있으며, 나머지 약 26만여대가 수입자동차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국내자동차의 시장점유율은 점점 하락하는데 반해 수입자동차의 시장점유율은 7년 연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는 무엇일까요?
이번 시간에는 자동차 판매순위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다나와는 컴퓨터 조립부품의 시장 가격과 최저가 가격을 알려주었던 가격비교 사이트였습니다.
현재는 컴퓨터 부품뿐만 아니라 가전기기나 의류, 식품, 가구, 생활용품 등등 생활 전반적인 가격비교 사이트로써의 면모를 갖추고 발전하고 있는데요.
자동차 판매순위를 다나와 사이트에서도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 다나와 사이트에 접속해보세요.
바로가기 www.danawa.com
방문한 뒤 메인 홈페이지에서 왼쪽 상단에 보면 아주 작은 글씨로 '자동차'라는 메뉴가 있는데 그것을 클릭해봅니다.
클릭을 해보니 다나와자동차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군요.
다나와자동차는 자동차에 관한 대부분의 소식과 신차 및 중고차 정보, 자동차 쇼핑과 정비, 뉴스, 커뮤니티등으로 꾸며진 페이지입니다.
이 페이지에서 위의 이미지와 같이 상단에 있는 '신차'라고 된 메뉴를 선택해보세요.
국내에서 판매중인 모든 신차에 대한 가격과 스펙 및 사양, 정보, 출시일, 가격비교 및 견적 문의등을 할 수 있답니다.
또다시 페이지가 변경되면서 위와같은 화면으로 변경이 될텐데요.
이때 왼쪽편에는 고정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그중에서 '판매실적' 을 선택해보세요.
판매실적 메뉴는 그동안 국내에서 팔린 모든 회사와 차량의 판매량을 집대성하고 정리하여 이용자에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판매실적 페이지로 이동한 모습입니다.
화면을 찬찬히 보면, 맨 위쪽에는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같은 국산차와 배기가스 조작으로 거짓말을 일삼았던 폭스바겐과 그 산하의 브랜드들의 유럽차가 있습니다. 또 도요타같은 일본 브랜드와 포드나 지프같은 미국브랜드도 볼 수 있는데요.
브랜드뿐만 아니라 경차나 중형차, 대형차, SUV, 트럭등 차종에 대해서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각각의 브랜드 또는 차종을 선택하면 그것에 맞는 판매순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편에 보면 2016년 8월부터 2015년, 2014년 등의 월별 자동차 판매순위를 살펴볼 수 있는데요.
원하는 연도와 달을 선택해보면 그에 맞게 페이지가 변경됩니다.
하단에 국산 차량의 순위와 해외 차량의 순위가 보이는데요. 제목 끝자락에 있는 '더보기' 메뉴를 눌러보면 더 자세한 순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지난 8월의 국내 자동차 판매순위를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1위는 약 6,700여대가 팔린 현대자동차의 아반떼가 선정되었네요.
국내시장에서의 점유율과 전월대비, 전년대비 판매량을 집계해서 결과값을 알려주고 있으며 각 세부 모델이 몇 대 팔렸는지 알 수가 있습니다.
이와같은 방법으로 자동차 판매순위를 확인해볼 수 있는 것이지요. 쉽죠?
얼마전 폭스바겐같은 수입자동차 업체가 몇 년 동안 배출가스 조작을 하는 등 생각지도 못한 범죄를 저지른 것에 비해 너무 물렁한 처사를 내린 것이 아닌가 하는 의견이 아주 많습니다.
다음부터는 국내소비자를 우습게 아는 이런 행위에 대해 아주 무섭게 법률을 적용해주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