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SRT 시간표, 수서 KTX 시간표를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SRT 열차는 공사전부터 수서 KTX로 불리던 열차로 지난 12월 9일 정식개통일을 가졌습니다.
개통일 전에는 무료시승 행사가 열려 수서역에서 평택역까지 편도로 무료로 이용이 가능했었는데요.
SRT의 등장으로 코레일 위주의 고속철도 시장에서 본격적인 경쟁체제로 업계에 지각변동을 일으킬 전망입니다.
SRT 시간표와 노선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볼게요.
SRT 열차는 서울 수서역에서 시작하여 오송역에서 경부선과 호남선으로 나누어집니다.
경부선은 부산역까지 운행하고 있으며 호남선은 목포까지 이동하게 되는데요.
SRT 고속철도가 새로 생기면서 동탄역과 지제역이 새로 만들어져 정차역으로 지정되었습니다.
그 결과 서울과 지방은 물론 수도권 경부고속도로 라인으로 불리는 경부라인의 생활권이 반나절도 안되게 짧아질 전망이며, 목포나 부산시민들도 더 저렴한 가격과 요금, 짧은 시간으로 서울까지 당일치기가 가능하게 생활이 바뀔 전망입니다.
이제부터는 수서 KTX라 불렸던 SRT 시간표에 대해서 살펴볼까요?
위의 이미지는 서울 수서역에서 부산역까지 운행하는 경부선 하행 시간표인데요.
정차역으로 동탄역, 지제역, 천안안산역, 오송역, 대전역, 김천구미역, 동대구역, 신경주역, 울산역등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의 시간표를 보면 시간대별로 출발하는 열차에 따라 정차하는 역이 있고 없고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대전과 동대구는 사람이 많은 광역시이다보니 늘 정차하는 것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SRT 경부선 상행 시간표입니다.
부산역에서 출발하여 서울 수서역에 도착하는 노선의 운행시간표인데요.
동대구와 대전은 늘 정차역으로 그 임무를 다하고 있으며 그밖에 정차역에 도착하실 분들은 예매하기전에 위의 이미지를 잘 살펴 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이미지는 서울 수서역에서 출발하여 전라도 목포까지 운행하는 시간표입니다.
정차역으로 동탄역과 지제역, 오송역, 익산, 정읍등이 있는데요.
익산역과 광주송정역은 늘 정차하는 역입니다.
광주송정역은 광주광역시이다보니 늘 정차하는 것이 이해가 갔지만 익산은 그다지 사람이 없는 것 같아서 처음에는 의아했는데요.
근처에 전주와 군산, 익산의 인구를 다 합하면 약 100만명이 넘기에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목포역에서 서울 수서역까지 운행하는 노선의 열차시간표입니다.
새벽 5시 20분과 6시 20분에는 목포와 나주가 아닌 중간정차역인 광주송정에서 수서까지 첫차가 운행하는데요.
2시간이 채 걸리지 않게 아주 짧은 시간내에 이동이 가능합니다.
종점인 목포에서 출발하여 수서역까지는 약 2시간 30분밖에 걸리지 않으니 그야말로 당일치기로 서울을 찍고 목포로 다시 왕복해도 반나절이 채 걸리지 않게 빠르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SRT시간표 수서 ktx 시간표를 확인해보았는데요.
SRT 열차로 우리나라 고속철도 시장이 더 발전하기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