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번째 자료창고

국제면허증 준비물과 사진 안내합니다

2017. 3. 7. 14:53


오늘은 국제면허증 준비물과 사진 안내해볼게요.


요즘에는 어디를 가든지 외국인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지하철을 타도 있고, 쇼핑몰은 물론이거니와 동네 근처 공원이나 한강에서도 외국인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는데요.



우리나라도 점점 국제화가 되는 것 같습니다.


외국인들은 우리나라에서 운전을 하려면 국제운전면허증이 있어야하는데요. 


반대로 우리나라 국민 역시 미국이나 일본같이 해외국가에서 운전을 할려면 국제면허증이 있어야 합니다.



국제면허증 준비물과 사진 안내합니다


국제면허증의 발급장소전국 운전면허시험장과 경찰서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로교통공단과 협약중인 전국의 시청이나 구청, 군청에서도 발급을 할 수 있는데요.


경찰서 방문전에는 반드시 국제면허증 발급 가능여부를 확인 후에 진행해야 한다는 것,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발급 수수료 요금과 가격은 8,500원이며,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동안 사용할 수 있는데요.


다른 사람이 대리신청하는 경우도 모두 허용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국제면허증 준비물과 사진 안내합니다


전국의 운전면허시험장에서 국제면허증 발급을 받을 때에는 토요일에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분실과 재발급도 모두 신청가능한데요.


운전면허시험장 토요일 근무는 각각의 시험장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한 달에 한 번 토요일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발급기간은 따로 없으며, 소요시간은 보통 30분 이내로 발급을 해주고 있는데요.


이때 국제면허증 준비물로는 여권 (사본가능)과 운전면허증,  3 * 4cm의 반명함판 사진 1매가 필요합니다.



국제면허증 준비물과 사진 안내합니다


위의 이미지는 대리신청을 할 때의 위임장 이미지입니다.


대리신청을 할 때에는 앞서 살펴본 국제면허증 준비물과 함께 대리인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는데요.


위임장은 운전면허시험장에 비치되어 있으니 관련 내용을 모두 기입한 다음에 제출하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리신청을 한 경우에는 국제운전면허증의 유효기간은 똑같이 1년이니 다른 정보와 혼동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국제면허증 준비물과 사진 안내합니다


위의 이미지는 국제면허증 준비물 중에서 사진에 대한 규정을 이미지로 손쉽게 표현한 것인데요.


어깨선이 보이고 귀가 모두 보여야 하며, 상반신과 배경은 그 어떠한 것도 넣지 말아야합니다.


그리고 6개월 이내에 찍은 사진으로 칼라사진이 가능한데요.


야외를 배경으로 하거나 선글라스 착용등은 모두 금지하고 있습니다.




국제면허증 준비물과 사진 안내합니다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아 미국이나 일본, 캐나다같이 해외에서 운전을 하게될 경우에는 몇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국제면허증이 있어도 무면허 운전으로 처벌받을 수 있는데요.


이런 불상사를 막기위해서 반드시 국제면허증과 한국 운전면허증, 여권 3종 세트를 함께 지참한 상태에서 운전해야 합니다.



그리고 외국의 한 국가도 지역에 따라 국제운전면허증으로 운전이 가능하고, 그렇지 않은 지역이 있으니 관련 정보를 반드시 대사관에 문의한 다음에 운전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국제면허증 준비물과 사진 안내 포스팅을 끝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