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를 보면 자율주행자동차다 친환경 전기 자동차다 해서 거의 한 두건의 관련 소식을 접하는 것 같습니다.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자동차 시장에 뛰어든다는 소식도 자주 접하는데요.
자동차 시장에 큰 변화가 오는 것은 분명한 것 같은데 아직까지는 사람이 직접 운전해야 하죠.
그래서 운전면허시험에 합격해야 하고요.
이번 시간에는 운전면허 발급시 신체검사를 받아야 하는 병원이 어디인지 즉, 운전면허 적성검사병원이 어디인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처음 운전면허를 획득하거나 10년마다 갱신하거나, 또는 2종 면허를 1종으로 변경하거나,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을 때에는 반드시 적성검사라 불리는 신체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과거에는 이러한 자동차 운전면허 적성검사 병원이 지정되어 있었지만 작년 2015년부터는 경찰서와 도로교통공단에서 관련 규정을 삭제했는데요.
그래서 모든 병원에서 별도의 신고없이 적성검사가 가능하게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병원의 업무 및 사정에 따라 자동차 적성검사를 하지 못하거나 안하는 병원도 있는데요.
이러한 불편을 덜기위해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는 운전면허 적성검사병원을 확인할 수 있는 별도의 안내페이지를 공개해놓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서비스 홈페이지에 바로 방문하게 됩니다.
상단에 있는 메뉴중 면허발급안내 - 신체검사서 발급기관 메뉴를 선태하세요.
홈페이지 화면이 변경되면서 위와같은 페이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 페이지는 전국에 있는 운전면허시험장의 토요일 근무여부나 면허갱신과 발급 절차에 대해서 알려주는 페이지인데요.
여러분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운전면허시험장을 선택합니다.
위의 이미지는 서울 강남운전면허시험장을 선택한 화면입니다.
강남구에 있는 병원중 운전면허 적성검사병원 목록이 모두 표시되는 것이 보이는데요.
이들 병원중에서 아무곳이나 방문하여 신체검사를 발급하여 제출하면 면허발급과 갱신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운전면허 적성검사병원 확인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규정이 변경되었으니 하루빨리 모든 병원에서 적성검사가 가능해졌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