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수원화성 입장료와 관람시간 알려드릴게요.
경기도 남부 최대도시이면서 경기도청이 위치한 수원시는 많은 유적지가 있는 곳으로도 매우 유명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으로 수원화성이 있는데요.
수원화성은 약 5.2km의 성곽으로 20년 전인 1997년에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기도 했습니다.
조선 후기 정조때 착공한 것으로 알려진 수원화성은 군사적 기능외에 상업적 기능과 심미성도 매우 뛰어난 성곽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수원화성 안내도입니다.
안내도의 빨간 안내선은 관람할 때의 여행코스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원화성 내부에는 일상 생활을 하고 있는 주거지와 상업건물도 많습니다.
그리고 서울 근교에 있어 열차나 전철로 이동하거나 자동차의 당일치기 여행코스로도 인기가 매우 좋은 곳인데요.
관람시간과 입장료는 어떻게 될까요?
우선 수원화성의 관람시간은 하절기와 동절기로 나누어지는데요.
현재 동절기 기준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17시까 관람시간입니다.
그리고 올해 2017년 1월 14일부터 30일까지는 겨울여행 주간으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또한 이용요금과 입장료는 어른 기준 1,000원이며 청소년과 군인은 700원, 어린이는 500원의 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그밖에 만 65세 이상 노인과 장애인, 6세 이하의 미취학 아동, 한복 착용한 분들은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너무 저렴하게 책정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번에는 수원산성 내부에 위치한 화성행궁의 안내도입니다.
화성행궁은 조선 정조가 머물던 임시 처소로 조선시대에 건립된 행궁 중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수원시에서는 화성행궁에서 많은 축제와 이벤트를 벌이고 있어 수원시민들이 자주 즐기곤 합니다.
화성행궁의 관람시간표와 야간개장 시간표입니다.
관람시간은 수원화성과 똑같고, 야간개장은 하절기 중 7월부터 9월까지 이어지고 있는데요.
오후 18시부터 21시까지 야간개장하고 있으며, 추석당일이나 달빛동행 축제 시에는 관람이 안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화성행궁 입장료는 수원화성과 다르게 따로 지불받고 있는데요.
어른은 1,500원 / 청소년과 군인은 1,000원 / 어린이는 700원의 입장료를 받고 있습니다.
역시 너무나도 저렴하게 책정된 모습인데요
장애인과 경로자, 미취학 아동과 한복 착용자들은 모두 무료 입장이 가능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수원화성과 화성행궁의 입장료와 관람시간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근처 많은 맛집과 숙박시설이 있고 데이트 코스 및 가족 여행코스로 이번 주말에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수원화성에서 좋은 시간 보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