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을 잡다한 정보

카드없이 페이코 atm에서 출금하는 법 (600원 수수료)

2021. 9. 3. 12:23

지갑이나 신용, 체크카드없이 스마트폰 하나만 들고 가벼운 맘으로 산책을 하거나, 운동을 하러 나올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뜻하지 않게 현금이 필요한 경우도 생기기 마련인데요.

 

다시 집까지 가려니 귀찮을 때, 페이코 (Payco) 어플과 앱에 충전된 포인터만으로도 인근 ATM 무인출금기에서 간단하게 현금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롯데 ATM과는 협약을 맺어 600원의 출금 수수료가 들어가고 나머지 ATM은 1,100원의 수수료가 들어가니 참고하세요.

 

 

 

1. 포인트가 충전되어 있어야 해요

 

페이코에서 atm 출금 서비스를 하기 위해서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포인트가 충전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에 포인트가 10만P 있으면 출금 수수료를 제한 나머지 포인트를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는 것이죠.

 

그럼 포인트가 넉넉히 있다는 가정하에, 포스팅을 계속해볼게요.

 

 

 

 

2. 페이코 실행

 

인근 ATM기기 근처에서 페이코 앱을 실행하여 [더보기 > 포인트 > ATM 출금 > ATM 선택]하고 출금용 인증번호를 발급받습니다.

 

그 후, 페이코 인증번호를 ATM 화면에 입력하면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안전한 거래를 위해 결제 비밀번호 또는 지문인증이 필요합니다.

 

 

3. ATM 인증번호 입력

 

ATM 화면에서 [포인트 > PAYCO 포인트 출금] 메뉴를 선택하고 앱에서 발급받은 출금용 인증번호 6자리를 입력합니다.

 

이때 출금 버튼 위치는 기계마다, 편의점 브랜드마다 제각각인데요.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버튼 위치를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출금 및 포인트 잔액 확인

 

ATM 화면에 표시된 출금 정보와 수수료가 얼마인지 확인 한 후, 출금을 진행하면 됩니다.

 

출금 처리가 완료되면 페이코 앱을 통해 알림으로 발송이 되는데요.

 

포인트로 출금을 한 것이기 때문에 남은 포인트가 얼마인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