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필립스는 다양한 사업분야를 가진 다국적 거대기업입니다.
조명과 생활 및 주방 가전분야, 의료기기 사업등을 하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조명기기를 비롯하여 믹서기와 전기면도기, 커피메이커 주전자, 청소기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몇 년 전까지는 전화기 사업도 했지만 스마트폰이 나온 이후로 실적이 줄어드자 관련 사업을 접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필립스의 서비스센터 위치와 이용요금, 규정등을 살펴보겠습니다.
필립스의 AS센터는 취급하는 품목에 따라 연락처가 각각 다릅니다.
아무래도 해외업체이다 보니 AS가 국내업체보다 많이 부실한 편인데요.
위의 이미지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생활가전과 조명, 음향기기와 TV, 모니터의 AS 연락처이 전부 제각각입니다.
연락처부터 하나의 통일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데요.
문의시간도 약간씩 다른 모습을 보여 소비자한테 썩 좋은 인상은 주지 않고 있습니다.
필립스에서는 서비스센터를 두지않는 대신 국내업체 한 곳을 지정하여 그곳이 AS센터 담당업무를 맡기고 있습니다.
피씨에스원 코리아라는 업체에서 필립스의 서비스센터를 하고 있는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위와같이 전국에 있는 필립스의 서비스센터 위치 찾기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서비스센터
pok.co.kr/center/centerinfo.aspx
위 사이트에서 서비스센터를 검색 및 조회해보면 알겠지만 전국에 몇 안되는 서비스센터밖에 없어서 필립스 제품을 사용하다 도중에 고장이 나서 AS를 받아야 하는분에게는 거리가 멀서 약간 번거롭겠구나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와같이 거리나 바쁜 일상때문에 서비스센터에 가기 힘드신 분들은 홈서비스라고 하여 방문AS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서비스를 신청하기 전에 아래 링크에 방문하여 이름과 연락처, 제품모델과 고장증상을 입력해야만 방문AS 홈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필립스 홈서비스
www.pok.co.kr/receipt/register.aspx
방문AS나 서비스센터를 이용하면 비용이 발생하는데요.
제품의 보증기간 내에는 무상으로 서비스하고 있으나 그 이후에는 부품비와 수리비로 비용을 청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출장 AS일 경우에는 제품 수리와 관계없이 출장 건당 2만원을 받고 있으니 이러한 점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방문 출장 AS가 되는 제품도 한정되어 있으니 반드시 위의 이미지를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국내에서는 전기면도기와 커피메이커 주전자, 믹서기 같은 자그만한 소형가전의 필립스 제품이 많이 판매되는데 이러한 제품들은 출장 AS가 안되어 약간 실망스럽네요.
국내에서 소형가전이 많이 팔리다보니 위와같이 보증기간에 대한 규정을 정해놓고 있습니다.
제품에 따라 2년동안 무상보증기간이나 영상과 음향기기는 1년만 보증하고 있네요.
그리고 구입영수증을 그 기준으로 삼고 있으나 없을 때에는 제조일로부터 6개월이 지난 날부터 보증기간을 계산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필립스의 서비스센터 위치와 규정등을 살펴보았는데요.
필립스를 포함한 모든 해외업체는 판매대리점뿐만 아니라 서비스센터도 충분히 두어 소비자들의 불편함이 없게 좀 더 노력해죽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