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은 물건의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지만 어디에나 있으며 생활에 필요한 대부분의 물건을 손쉽게 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대형 유통업체에서도 편의점 사업을 하고 있으며 실제 편의점 업계는 매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과거물건만 판매하는 시스템에서 벗어나 요즘에는 택배를 보내거나 상품권과 기프트 카드 구매, 알뜰폰 및 핸드폰 충전까지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소개할 편의점 공과금 납부, 공공요금 납부 서비스도 있는데요.
어떤 편의점에서 어떤 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지 간단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CU 편의점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지로에 있는 바코드 정보를 통해 가까운 CU편의점에서 각종 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데요.
전기요금과 도시가스비, 통신비, 케이블TV 요금, 국민연금, 지방세등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수납방법은 현금과 계좌이체, 신용카드 결제로 나누어지는데 몇 몇 요금은 신용카드로 받지 않는 곳도 있으니 위의 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GS25 편의점의 공과금 납부 서비스인데요.
CU 편의점과 큰 차이는 없으며 몇 몇 부분에서만 다른 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소득세와 부가세, 상속세같은 국세와 자동차세, 상하수도 요금, 취득세 같은 지방세와 4대 보험료까지 납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TV 요금과 조선일보와 매경같은 신문 대금도 처리할 수 있으며 교통과태료까지 납부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형 편의점중 롯데가 운영하는 세븐일레븐입니다.
세븐일레븐에서도 앞서 살펴본 CU와 GS25와 별차이를 찾아 볼 수 없는데요.
국세와 지방세 납부와 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같은 신문대금 납부, 티브로드와 C&M같은 케이블TV 요금 및 도시가스 요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적십자회비도 세븐일레븐에서 납부할 수 있네요.
이번 시간에는 편의점 공과금 납부와 공공요금 납부 서비스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편의점이 점점 발전함에 따라 소비자들은 더욱 더 생활이 편리해지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 많이 부탁드리며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