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을 잡다한 정보

애플워치 셀룰러에서 멜론은 듣지 못하나요? [다른 해결방법 포함]

2021. 9. 6. 10:23

 

최근 애플워치나 갤럭시 워치 등 스마트 워치를 차고 계시는 분들을 심심찮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 종류도 점점 많아지고 있으며 어플과 앱도 다양해지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애플의 애플워치는 가장 인기가 많다고 할 수 있죠.

 

 

 

애플워치는 크게 GPS 모델과 셀룰러(cellular) 모델로 나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모델은 애플워치 6세대와 SE 시리즈, 3 시리즈인데요.

 

GPS 모델은 아이폰과 연결되어 있으면 문자를 보거나, 전화 통화, 다양한 앱과 어플의 알람 수신이 가능하죠. 그리고 셀룰러(cellular) 모델은 GPS의 모든 기능와 함께 iphone 사용없이도 애플워치 단독으로 문자 송수신, 전화 통화, 알림 수신은 물론 애플뮤직이나 팟캐스트 등 데이터 통신도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와같은 특징때문에 일상생활 대부분 아이폰을 항상 휴대하고 있으면 셀룰러 대신 GPS가 더 적합하지만, 운동이나 산책 등을 할 때 모바일을 집에 두는 것을 더 선호하는 분들은 단독으로 통신이 가능한 셀룰러 모델로 구입하는 것을 더 추천하고 있습니다.

 

다만, 셀룰러는 이동통신사의 전용요금제에 가입해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별도의 요금이 매월 나간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반대로 데이터 통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포티파이나 애플뮤직같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를 확보한 음악앱으로 멜론이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애플워치에서도 멜론을 이용하여 음악을 듣고자 하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안타깝게도 현재까지는 아이폰과의 연결없이는 GPS나 셀룰러 모델 모두 멜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부 사용할 수 있다고 하시는 분들이 가끔씩 계신데, 이는 아이폰과 연결할 때의 이야기이고, 워치 단독으로는 전용 앱이 없기 때문에 이용이 불가능하고 실시간 스트리밍이 가능한 것은 바이브나 벅스, KT지니, 애플뮤직은 전용 앱이 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바이브나 벅스, KT지니 등을 이용하지 않거나 앞으로도 이용할 계획이 없고, 계속해서 멜론만을 이용하고 자 할 경우 다른 방법은 없는 것일까요?

 

다른 방법으로는 애플뮤직으로 음악을 오프라인 저장하여 들을 수 있는 방법이 있긴 한데요.

 

멜론 다운로드는 멜론의 다양한 가격대의 이용권에 따라 저장할 수 있는 개수가 정해져 있다는 것도 꼭 확인하시고 듣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