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표 구간별로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매 년 명절이나 연휴가 다가오면 뉴스에서 자주 보는 보도중에 해외로 가는 관광객 수가 사상최고를 기록한다는 뉴스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시민 소득이 늘어나면서 여행이나 관광도 국내보다는 해외로 멀리 가는 것인데요.
시장이 이렇다보니 항공기 이용률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으며 그 영향으로 인해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같이 국내 항공사는 물론 델타항공이나 베트남 항공같이 해외의 항공사들도 전부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표를 구간별로 확인해보겠습니다.
국내선
가장 먼저 국내선의 마일리지 적립표부터 살펴볼게요.
김포공항이나 인천공항, 제주공항에서 출발하는 항공기를 대상으로 마일리지를 적립해주고 있는데요.
이와같이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은 대한항공이 직접 운항하는 여객 정기편 및 정기성 전세기편만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도시간 비행거리를 기준으로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본
일본의 마일리지 적립표입니다.
인천공항과 부산 김해공항, 제주공항에서 출발하는 항공기를 대상으로 하고 있는데요.
대한항공 마일리지는 경유지와 상관없이 항공권상의 출발지와 도착지를 기준으로 적립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선과 일본편을 포함한 모든 마일리지 적립표는 일반석 편도를 기준으로 하고 있다는 것도 함께 알려드립니다.
중국 동북아
이번에는 중국과 동북아의 도시들간의 마일리지 적립표입니다.
인천공항과 광저우까지 운행하는 항공일 경우 약 1,200여 마일리지가 적립되며, 인천과 중국 서북부의 도시인 우루무치와의 항공일 경우에는 무려 2,000여 마일리지가 적립되는데요.
대한항공 마일리지는 예약하고 발권하거나 탑승할 때 스카이패스 번호를 알려주면, 탑승 후 마일리지가 자동으로 적립되고 있습니다.
동남아와 괌
이번에는 동남아 도시와 괌의 마일리지 적립표입니다.
2000년대 중후반부터 방콕이나 푸껫, 세부같은 동남아의 도시들로 많이 여행을 가고 있는데요.
이들 도시들로 이동할 때 적립할 수 있는 마일리지표입니다.
인천과 덴파사르 발리와 자카르타를 연결하는 항공일 경우 약 3,200여의 마일리지가 적립되고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남아 / 미주
이번에는 말레나 뭄바이, 카트만두나 델리같은 서남아시아의 도시와 미국과 캐나다의 미주 노선일 경우의 마일리지 적립표입니다.
위의 적립표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미주 노선일 경우 확실히 거리가 멀다보니 적립할 수 있는 마일리지도 상당히 많은데요.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없는 항공권도 다수 존재하고 있습니다.
가령 마일리지를 이용한 보너스 항공권이나 / 2세 미만 유아 항공권을 구매했을 때 / 마일리지 적립 불가 조건의 할인 항공권을 구입할 때 / 스카이패스 회원 가입일 이전의 탑승 항공권등은 모두 마일리지 적립이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럽 중동
아프리카와 대양주
마지막으로 유럽 각지의 도시와 중동, 아프리카와 대양주 도시들간의 항공기 노선에서의 마일리질 적립표입니다.
유서깊은 문화재가 많은 로마같은 경우에는 약 5,500 마일리지가 적립되고 대양주에 위치한 호주 시드니같은 경우에는 약 5,100여 마일리지가 적립되고 있는데요.
대한항공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은 탑승일을 기준으로 10년의 유효기간이 적용되어 10년이 되는 해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새해 2017년 1월 1일에 탑승하여 마일리지가 적립되면 10년 지난 2027년 12월 31일까지 유효기간이 되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효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마일리지는 이월되지 않고 소멸되지 않고 있으니 주의하시긱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표 구간별로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마일리지 사용법이나 기타 방법등이 그다지 어렵지는 않았던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