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KT고객센터 이용방법 5가지 총정리

2016. 12. 14. 08:48


이번시간에는 올레KT 고객센터 이용방법을 총 5가지로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올레KT는 국내의 대표적인 이동통신사로 SKT와 LG유플러스와 함께 3대 통신사중에 하나입니다.






SKT에 이어서 만년 2등이라는 이미지가 있지만 많은 사람들을 고객으로 확보한 통신사이기도 한데요.


핸드폰 분실신고나 요금제 관련 문의, 기타 문의사항이 있을 때 이용할 수 있는 KT고객센터 전화번호가 어떻게 되고, 어떤 방법으로 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볼까 합니다.


어서 빨리 가볼까요?



1. KT고객센터 이용방법 5가지 총정리



가장 먼저 알아볼 올레 KT 고객센터는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앱과 어플을 이용한 고객센터 전화번호입니다.


마치 카톡이나 SNS처럼 대화하듯이 이용할 수 있는 고객센터인데요.


요금제의 사용량 조회와 KT멤버쉽 카드 정보, 요금조회와 문의사항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용 스마트폰에는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으며 설사 없다하더라도 구글 플레이나 원스토어,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2. KT고객센터 이용방법 5가지 총정리



이번에는 보는 ARS 고객센터 이용방법입니다.


보는 ARS 고객센터란 기존의 음성 기반의 ARS 서비스에 스마트폰 웹 화면으로 함께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마치 어플이나 앱을 이용한듯한 경험을 받을 수 있는데요.


올레 KT 고객들은 보는 ARS 통화료 및 데이터사용료가 모두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따로 어플이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에서 114번을 누른 후 보는 ARS 1번을 선택하거나 인터넷이나 집전화 이용하는 고객들은 마트폰에서 100번 누른 후 보는 ARS 1번을 선택하면 이용이 가능한데요.






24시간 내내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용중에는 상담사와 연결이 가능하며 분실정지나 데이터 통화품질은 언제든지 상담사와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3. KT고객센터 이용방법 5가지 총정리



KT고객센터 이용방법 세번째는, 문자 고객센터입니다.


문자 고객센터란 핸드폰에서 국번 없이 114로 문자를 보내 이용하는 고객센터로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 폰에서도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이 고객센터 역시 24시간 내내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 중 상담사 연결 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8시까지 이며 분실접수나 일시정지, 통화품질 상담은 24시간 연결이 가능한 것도 알아두면 좋을 것 같네요.



4. KT고객센터 이용방법 5가지 총정리



이번에는 음성 고객센터입니다.


상담사와 연결이 가능한 가장 일반적인 고객센터로 핸드폰 이용 시 지역번호 + 100번을 이용하거나 일반전화 이용 시 국번 없이 100번을 누르면 바로 연결이 가능한데요.


상담사와 연결되는 것이다보니 어쩔 수 없이 이용시간이 정해져있는 것이 가장 아쉬운 점입니다.


평일과 토요일로 구분되고 있으며,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일인데요.


다만, 고장신고나 통화품질 상담은 24시간 이용가능하다는 것은 꼭 알아두었으면 좋겠네요.




5. KT고객센터 이용방법 5가지 총정리



마지막으로 KT고객센터 이용방법중에 가장 인간미 넘치는 방법인데요. 수화 고객센터입니다.


수화 고객센터란 듣지 못하는 올레KT 고객들을 위해 상담사와 영상전화를 통해 수화로 고객응대를 진행하는 고객센터인데요.


유선과 무선  상품 모두 이용이 가능하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8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핸드폰에서 114를 누른 후 영상통화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이번 시간에는 KT고객센터 이용방법 5가지를 총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이러한 정보가 많이 알려져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아졌으면 합니다.